제품

행복한 미래, 익수제약이 함께 만들어갑니다.

전문의약품

벤포타정
최고관리자 2022-02-03

성분함량 : 

 

총량 : 1(525.45 밀리그램)

 

[유효성분]

벤포티아민(KP) 300mg

피리독신염산염(KP) 100mg

[첨가제]

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칼슘,경질무수규산,황색5,리보플라빈,스테아르산마그네슘,미결정셀룰로오스,오파드라이흰색(85F18422),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


성상주황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

효능효과비타민 B1 B6 결핍으로 인한 신경계 질환

용법용량 : 성인 1 1, 1 1회 복용한다.


포장단위 :

10/상자(10/피티피*1), 30/상자(10/피티피*3), 60/상자(10/피티피*6), 90/, 100/

보관방법기밀용기, 실온보관(1~30℃)

사용상의 주의사항 :

1.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

이 약 및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

2.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

이 약은 황색5(선셋옐로우 FCF, Sunset Yellow FCF)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.

3.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말 것

이 약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6가 레보도파의 작용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, 레보도파와 병용투여하지 않는다.

4.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할 것

1)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

2) 임부 및 수유부

5.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할 것

1) 1개월 정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.

2) 두드러기, 발진, 가려움증 등의 피부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,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.

3) 이 약의 투여에 의하여 식욕부진, 복부팽만감, 구역, 구토, 묽은 변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다.

4) 고용량의 비타민 B6(1 1g 이상)은 단기간 복용한 경우에도 신경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.

5) 이 약은 비타민 B6(피리독신)을 함유하고 있어 6개월 이상 복용 시 신경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.

6) 신생아와 영아에서는 심한 진정, 저혈압 및 호흡기 장애(호흡 곤란, 무호흡)가 발생할 수 있다.

7) 우발적으로 과량 복용한 경우

6. 기타 이 약의 복용시 주의할 사항

1)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킨다.

2) 피리독신 길항제( : 히드랄라진, 이소니아지드(IND), D-페니실라민, 시클로세린), 알코올 및 에스트로겐 함유 경구 피임약의 장기 사용은 비타민 B6결핍을 일으킬 수 있다.

3) 5-플로오로우라실(5-FU)에 의해 티아민이 불활성화될 수 있다.

7. 저장상의 주의사항

1)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.

2)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.

3) ·남용을 피하고, 품질을 보호·유지하기 위해 다른 용기에 넣지 않는다.

 

 
닫기